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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라스트리트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알파돔시티(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라스트리트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이용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홈페이지”란 ㈜알파돔시티가 컴퓨터 등 전자통신설비장치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상의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하고 ID를 부여받은 자로서, “라스트리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쿠폰’이라 함은 당사의 오프라인 영업장인 라스트리트에 입점한 매장에서 물품 구입 혹은 서비스 이용 시 표시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쿠폰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홈페이지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라스트리트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E-mail 통보
- 홈페이지 고지
-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SMS 혹은 전화 안내 등의 방법
⑤ 당사가 e-mail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⑥ “홈페이지”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홈페이지”에 송신하여 “홈페이지”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1. 각종 행사, 이벤트의 안내 및 참가
2. 할인, 소식지 등 자양한 정보 제공
3.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4.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서비스 및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품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홈페이지”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된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쿠폰)

① “쿠폰”은 발행처,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 되며, 쿠폰의 세부 이용 및 혜택,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의 표시된 기준을 따릅니다.
②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홈페이지”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④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쿠폰”을 증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쿠폰”을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쿠폰”은 “홈페이지”에서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홈페이지”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홈페이지”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⑦ “홈페이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1조(“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당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 추가하거나 유선을 통하여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⑥ 당사는 회원이 상기 제②항, 제⑤항, 제⑥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홈페이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홈페이지”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분쟁해결)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문의(고객상담실)”을 설치 운영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홈페이지" 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②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 및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민사소송법상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6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라스트리트 홈페이지 개인정보 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주)알파돔시티가 운영하는 라스트리트 홈페이지 (‘http://la-street.co.kr’이하 ‘홈페이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 가입의사 확인 및 회원가입,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등


2. 수집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상담, 불량이용 방지 등을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회원 ID,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성별, 생년월일, IP Address
- 선택항목 : 이메일 수신동의, SMS 수신동의, 기타 마케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등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홈페이지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홈페이지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홈페이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웨일미디어 : 홈페이지 시스템 전산 관리
② 홈페이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홈페이지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7. 개인정보의 파기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회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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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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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 고지 의무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